[송앤라이프 새노래] 통일한국 제일 좋아

지금 일본에 의해 뻔뻔스레 벌어지고 있는 독도 사태를 가만히 들여다 보면 이 문제가 단순히 독도라는 작은 섬 하나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는 걸 금방 아실 겁니다.

미친 놈들이 아닌 이상 독도가 자기네 땅이 아니라는 걸 제놈들도 뻔히 알고 있으면서 이러한 도발을 감행하는 저놈들의 의도는 일본 내 우파들을 중심으로, 아시아에서 의도적으로 반일 감정을 촉발해 평화 헌법 개헌을 정당화하고 미국과의 연대를 통해 중국의 부상을 저지할 뿐 아니라 전범국가에서 보통 국가가 되어 다시 한번 아시아의 맹주로서 군림하여 패권을 차지하려는 속셈인 거지요.

게다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충견이 필요한 미국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일본이 꼬붕 삼아 쓰기에는 더없이 좋은 상대일 테구요.

역사는 반복된다고는 하지만 지금의 상황은 100년 전과 소름이 끼칠 정도로 비슷합니다.

수많은 인명과 재산과 피눈물을 막대한 수업료로 지불하고 깨우친 역사적 교훈을 우리의 유전자에 두고 두고 각인하기는커녕 친일파들에 대한 처단 조차 제대로 하지 못한 채 덮어 왔던 이 비극의 불씨는 꼭 한세기 만에 다시 살아나 우리 민족과 아이들의 미래를 위협하는 지경이 되었습니다.

지금 전국을 뒤흔드는 우리 국민들의 분노에 찬 절규를 저들은 비웃으며 축배를 들고 있을런지도 모릅니다.

이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 곳곳에 또아리를 틀고서 재물과 권력을 휘두르며 이땅을 지배하고 있는 수구세력을 깨끗이 청산하지 못하는 한 제2, 제3의 한승조나 지만원, 조갑제 같은 매국노들은 끝없이 출현해서 저들의 이익을 대변하며 짖어줄 겁니다. 이것은 결국 반일감정을 조장하여 나라간의 긴장을 높이고 이를 빌미로 재무장을 완성하려는 저들의 각본대로 돌아가는 것일 테니까요.

그러하기에 배를 가르고, 손가락을 자르고, 돼지멱을 따는 식의 엽기적인 일본 양아치들 방식의 항의는 국민들이 투쟁의 현장에 수이 함께하지 못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저들에게 또 다른 우월감과 가십거리만 줄 뿐이며 이럴 때일수록 우리는 뜨겁게 분노하되 냉철하게 대처해야겠지요.

저들의 망발 하나, 도발 하나에 휘둘리거나 약소국의 비애를 한탄만 할 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의 힘과 지혜를 모두 내어서 하루 속히 친일잔재청산을 위한 제반 법률의 제정과 정비를 이루어내야 하고 남과 북의 통일을 일분 일초라도 앞당기기 위한 모든 노력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민족의 평화적인 통일로 건설해 낼 당당하고 힘있는 통일한국만이 격변하는 세계 정세 속에서 우리가 살아 남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자 최강의 토대이니까요.

통일한국 제일 좋아

(원곡:우리 아빠 제일 좋아)

작곡 : 이북 곡

작사 : 윤민석(개사)

노래 : 하늘소리

1.

일본은 나빠 일본은 나빠

독도가 지꺼라 우겨대는

오노같은 일본은 정말 나빠

2.

미국이 더 나빠 미국이 더 나빠

일본의 패악질 도와주는

깡패대장 미국이 제일 나빠

3.

중국 너도 나빠 중국 너도 나빠

우리 역사 고구려 훔치려는

짱깨나라 중국 너도 나빠

4.

통일하자 우리 통일하자 우리

하루라도 더 빨리 통일하자

강도같은 외세가 몰려온다

5.

통일한국 좋아 통일한국 좋아

당당하고 힘있는 우리민족

통일한국 내나라 제일 좋아

 

* [인터넷 독립군가]는 2004년 1월 19일 송앤라이프를 통해 발표되었던 곡입니다.

송앤라이프 기자

(오마이뉴스 2005-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