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력 역사 담은 우표첩 발간...아이티앨범

고구려 역사를 소재로 한 우표첩이 발간돼 주목된다.

우표첩 발행 전문회사인 아이티앨범은 "중국의 자국중심주의에 입각한 동북공정에 대한 대응으로 고구려가 우리 역사의 뿌리임을 나타내는 역사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우리역사일 수 밖에 없는 의미를 부각시키기 위해 고구려의 역사적인 유물 및 벽화 등을 우표에 활용함으로써 고구려에 대한 꾸준한 국민적 관심은 물론 민족적 자긍심과 건강한 국가관을 확립하고자 '고구려! 우리의 미래'란 이름의 우표첩을 발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우표첩은 아이티앨범과 고구려우표첩추진위원회가 공동으로 제작한 것으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두 64페이지 네단원 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구려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담은 37컷의 우표와 2장의 초일봉투, 기념엽서가 수록되어 역사 의식을 담은 교육 자료집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정 판매되는 이 우표첩은 고구려우표첩추진위원회(http://www.고구려우표.net)에서 선착순 접수받으며 배송은 내년 1월10일부터 접수순서대로 배송된다. 소비자가는 5만9천원.

(아이뉴스24 / 이균성기자 2004-12-15)

고구려 유물 담은 우표첩 발간

우표첩 발행전문회사인 아이티앨범과 고구려우표첩추진위원회는 내년 1월초 중국 `동북공정'에 대응하기 위해 고구려의 역사유물 및 벽화 등을 우표에 담아 `고구려, 우리의 미래'라는 이름으로 고구려 역사 우표첩을 발간한다.

(연합뉴스 2004-12-15)